5기 입주예술가 성정원 개인전 <끼워 맞춘 달>
5기 입주예술가 성정원 개인전 <끼워 맞춘 달>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8.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17일까지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에서 전시

대전문화재단이 운영 중인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에서는 5기 입주예술가 성정원 개인전 <끼워 맞춘 달>이 오는 9일부터 17일까지 창작센터 1층 아트라운지에서 개최된다.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성정원 개인전_끼워 맞춘 달 홍보

성정원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경험의 기억 기저에 있는 심적 관계를 조형적 요소를 사용하여 은유적으로 표현해 보고자 한다. 시간은 결코 정확한 것이 아니라 감정에 따라 상대적일 수 있다는 것을 ‘달’로 가정된 공간을 통해 말하고 있다.

<끼워 맞춘 달> 전시의 작품들은 마치 순서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작가를 비롯해 그 누구도 의도하지 않은 단지 ‘끼워 맞춰’ 보이는 착각된 순간일 수도 있다. 설치 및 영상 작품들이 선보여지는 공간 속에서 관람객들에게 비정형화되고 자유로운 상상의 흐름을 펼쳐 볼 수 있도록 한다.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에서 진행되는 성정원 작가의 <끼워 맞춘 달> 전시는 지난 5월 입주예술가 박용화 개인전을 시작으로 맞는 4번째 개인 전시이며, 앞으로 9월 중 입주예술가 정유미 개인전과 10월 중 5기 국·내외 입주예술가 6인의 단체전인 결과보고 전시가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는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1층 아트라운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가능하며, 별도 관람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