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제1회 건강한마당 성황리 마쳐
서천군보건소, 제1회 건강한마당 성황리 마쳐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6.2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직접 참여하며 건강 인식 개선 제고 한 몫해

충남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지난 19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건강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제1회 건강한마당 진행 모습

보건소는 그간 어르신 건강체조, 구강의 날, 금연의 날 등 나눠 진행하던 건강행사를 하나로 통합 운영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보건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총 3부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1부에 식전행사, 개회식, 유공자 표창, 2부에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부설 노인학교 등 7개 대학 어르신 건강 체조, 구강송 체조, 정신건강복지센터 환우 댄스, 3부에 금연 인형극, 구강 뮤지컬 등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보건소는 군민들의 보건사업 인식전환을 위해 건강홍보관을 함께 열어 폐활량 측정, 혈압 및 당뇨 수치 체크 및 상담, 인지능력 향상 게임,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작품 전시 및 천연치약만들기, 매듭, 부채공예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순영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팀장은 “올해 처음으로 열린 건강한마당 축제가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느끼셨길 바라며 앞으로도 보건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