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신청 접수
대전 동구,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신청 접수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6.1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세 미만 아동 월 10만 원 지급… 전담팀 구성 및 보조인력 배치 등 준비

대전 동구는 오는 20일부터 9월부터 시행되는 아동수당의 사전신청을 접수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만 6세미만(0~71개월) 아동으로 관내 1만 여 명이 될 것으로 보이며, 9월부터 매달 25일 아동 1명당 월 10만 원을 지급한다.

대전동구청사

지급기준은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소득하위 90%이하) 이하로, 아동수당 홈페이지에서 소득인정액 간편계산기로 아동수당 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보호자 또는 대리인이 아동의 주민등록상 동 주민센터를 방문 또는 홈페이지, 복지로 앱(APP)으로 가능하며, 방문 시 신분증 지참과 대리인은 보호자의 위임장도 필요하다.

한편, 구는 올해 첫 시행되는 아동수당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아동수당 도입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 접수가 몰릴 경우를 대비해 동 주민센터에 총 19명의 보조인력을 배치했다.

이와 함께 관내 곳곳에 현수막 설치와 각 가정에 안내문 발송, 구청 홈페이지, SNS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아동수당의 도입이 육아로 인한 경제적 부담의 경감과 아이들의 권리 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대상자들의 누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