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부문’ 장관 표창
KISTI,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부문’ 장관 표창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6.0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과학기술연구정보의 수준 높은 품질관리체계 구축 공로 인정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은 지난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유공 장관 표창 수여식’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정보의 수준 높은 품질관리체계 구축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ISTI 최광남 NTIS센터장(우)이 행정안전부 김일재 정부혁신조직실장(좌)으로부터 행안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KISTI는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이하 NTIS)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NTIS는 17개 부처·청으로부터 수집된 국가R&D 데이터 품질 향상을 위해 2008년부터 표준화된 품질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평가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데이터 품질개선 활동을 지속해서 수행하였다.

NTIS는 2017년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국가중점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 평가에서 공공기관 최고 수준 평가*를 받았다. 2013년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공공기관 최초로 데이터 품질관리(DQC-M) 3레벨을 획득한 데 이어, 2015년 데이터보안인증(DQC-S) 2레벨을 획득하여 데이터보안 우수성까지 인정받은 바 있다.

KISTI 최광남 NTIS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고품질의 국가R&D데이터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매진한 결과”라며 “개방과 함께 국민 모두가 활용할 수 있는 국가R&D데이터의 품질 관리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