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인터뷰]<10>대전 서구청장 후보-이재성
[6·13 인터뷰]<10>대전 서구청장 후보-이재성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5.0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를 도솔구로...힘 있는 아이디어로 서구 발전 이끌 것”

6·13 지방선거가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유권자들의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충청뉴스는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공천을 확정한 광역·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후보자를 대상으로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한다. [6·13 인터뷰]는 각 후보자가 갖춘 역량과 지역발전 방향, 공약 등을 낱낱이 파헤쳐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다음은 이재성 바른미래당 대전 서구청장 후보 인터뷰 내용이다.

이재성 바른미래당 대전 서구청장 후보 /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서구청장 출마의 변.

“저는 30년간 특허청과 변리업 일을 해오면서 저는 구체적이고 힘 있는 아이디어가 세상을 변화시키고 이끌어간다고 믿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런 아이디어가 탄생하는 배경에는 뜨거운 열정과 사랑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제가 출마를 결심한 이유는 서구에 살면서 서구발전에 대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축적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강력하고 확실한 아이디어를 통해 서구를 새롭게 바꿔 나갈 생각입니다. 이중환은 택리지에서 대전 서구 근방을 두고 “대를 이어 영원히 살만한 곳”이라고 극찬하고 있습니다. 대전 서구는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지역입니다. 저 기호 3번 바른미래당 이재성이 서구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속도감 있게 변화해 가는 서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타 후보와 차별화된 공약 또는 핵심 공약은.

“핵심공약은 유등천 토끼굴(유등천 지하 보행로)조성공사 입니다. 서구의 가장 큰 문제점은 지역불균형입니다.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 유등천을 끼고 있는, 용문동, 가장동, 변동, 도마동 근방에 소위 토끼굴이라고 불리는 미니터널을 뚫을 계획입니다. 지역 주민들은, 유등천변을 이용하려고 해도 뚝방위에 무섭게 속도를 내는 트럭이나 자동차 때문에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고 계십니다. 이 미니터널을 통하면 앞마당처럼 편안하고 안전하게 천변으로 접근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쉽게 베드민턴도 치실 수 있고, 간단한 조깅에, 돗자리도 가지고 가셔서 고기도 드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홍수걱정을 하시는데, 하천기술이 이미 고도화됐습니다. 서울은 이미 한강 등 물가 주변으로의 토끼굴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 서구 중심부는 고려청자처럼 사방으로 물줄기가 둘러쌓고 있어, 인근 천변의 접근성을 높이기 좋은 조건입니다.”

-당선이 되면 우선적으로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시책은.

"(가칭) 도솔구 등 구명개칭이 필요합니다. 대전 서구는 이름이 서구입니다. 이것은 단순한 방위명으로 내용이 별게 없는 명칭입니다. 일제의 잔재라고 하는 이야기가 있기도 합니다. 또한 대전 밖에서 유성구나 대덕구라고 하면 그것이 대전의 유성구와 대덕구임을 알지만, 서구라고 하면 그것이 ‘광주 서구’인지 ‘부산 서구’인지 우리의 ‘대전 서구’인지 알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해도 타 지역과 중첩되고, 관광자원 홍보에 있어서 커다란 단점을 갖게 됩니다. 도솔구로 가칭을 정한 이유는 도심 한복판에 도솔산 처럼 커다란 녹지공간을 두고 있는 지역은 없습니다. 도솔산의 녹지공간은 뉴욕의 맨하탄이나 서울 남산보다도 큰 녹지공간입니다. 우리 대전 서구지역을 대표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여기에는 다른 더 좋은 생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구명의 변경까지는 공감대를 얻을 수 있다고 보고, 구민 여러분들의 다른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뒤 구명개칭을 추진하겠습니다."

이재성 바른미래당 대전 서구청장 후보

-현재 서구의 가장 큰 문제점과 그 문제의 해결 방안은.

“서구의 가장 큰 문제점은 주차난입니다. 서구의 주차난 문제 해결을 위해 공원 아래에 지하 주차시설을 둘 계획입니다. 서울 선릉에는 지하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대전 서구도 공원 아래에 주차장을 만들어 주차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도로 아래에도 주차장을 만들어서 주차난을 획기적으로 해소할 생각입니다.”

-구민들께 한마디.

"저는 충남에서 지방행정직 공무원도 해봤고 서울 총무처와 대전 특허청에서 중앙행정직 공무원도 해보았습니다. 또한 석사, 박사과정을 공부한 뒤에는 한남대에서 겸임교수로 일하면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저에게는 지역 현안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가 축적되어 있습니다. 추상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구체적인 아이디어로 지역 현안을 풀어 가겠습니다. 지역현안에 있어서 바르고 정확한 사실 확인을 기초로 합리적인 해결책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강한 추진력을 더해 지역에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재성 바른미래당 대전 서구청장 후보

-이재성 서구청장 후보자 프로필

◎소속정당: 바른미래당

◎생년월일: 1956년 05월 05일 대전 출생

◎학력: 동광초, 검정고시, 한남대 법학 학사, 석사

◎주요경력: (전)특허청 서기관, (현)재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소장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