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천동 비학산 새로운 힐링 산책로 개통식
대전 동구, 천동 비학산 새로운 힐링 산책로 개통식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5.0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동 산16-4번지 일원에 700m 등산로와 전망데크 등 휴게시설 완공

대전 동구는 8일 천동 위드힐 아파트 일원에서 대전광역시 산림조합과 효동 자생단체 연합 주최로 최근 완공된 천동 비학산 힐링 산책로 개통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천동 비학산 새로운 힐링 산책로 개통식

한현택 청장을 비롯해 구 관계자, 주민 등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참석자들은 완공을 축하하고 체험탐방을 통해 새롭게 마련된 산책로에 첫 발을 내딛는 시간을 보냈다.

새롭게 개통한 비학산 힐링 산책로는 천동 산16-4번지 일원에 길이 700m로 조성된 등산로로, 산 속의 쾌적한 산책길 속에 전통형 정자, 전망데크, 파고라 등 다양한 휴게시설과 생활체육 기구가 설치돼 있다.

특히 이 지역은 기 준공된 위드힐, 휴먼시아 등 대단위 아파트지역으로 현재 활발히 추진 중인 천동3구역 사업지와도 가까워 앞으로 지역주민들이 즐겨 찾는 힐링 녹색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현택 청장은 “오늘 비학산 힐링산책로 개통식은 천동3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계룡컨소시엄 우선협상자 선정 등 연이은 낭보는 우리 천동, 가오동, 효동이 대전의 신도시로 거듭나는 과정이다” 라며

 “비학산이 갖고 있는 훌륭한 녹지환경을 기반으로 주민을 위한 아름다운 휴식공간에서 많은 주민들이 맑은 공기와 함께 산 속을 거닐며 힐링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