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무 서산시장 후보, 서산 최초 선거펀드 모집
박상무 서산시장 후보, 서산 최초 선거펀드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0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투자금은 반드시 서산 미래 100년으로 보답하겠다

충남 서산 시장선거에 도전하는 바른미래당 박상무 서산시장 후보가 시민들로부터 선거펀드 모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바른미래당 박상무 서산시장 후보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박상무 서산시장 후보는 3일 “시민 여러분이 십시일반 보내주시는 펀드를 통해 유권자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반드시 당선으로 보답하겠다.”며 “시민들의 투자금은 반드시 서산 미래 100년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펀드 모집은 선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기존의 음성적인 선거자금 문화를 불식시키기 위해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풀뿌리 민주주의에 대한 관심을 가져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는 서산지역 정치인이 지방 선거에서 선거펀드를 개설하는 것은 박상무 서산시장 후보가 처음으로 선거펀드는 선거가 끝난 후 원금에 은행 정기예금보다 높은 이자를 붙여 투자자들에게 다시 돌려주는 것으로 지방선거 후보는 누구나 개설이 가능하다.

정치자금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 시민은 물론 교사나 공무원들도 자유롭게 투자에 참여할 수 있고, 시민들에게 풀뿌리 민주주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경제적인 이득도 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셈이다.

펀드 모집금액은 총 9000만 원으로 1,2,3차로 진행하며, 참여금액은 최소 1만 원 이상 한도는 없다. 선거가 끝나면 원금에 은행 정기예금보다 높은 연 3.6%의 이자를 일할로 계산해 돌려준다.

펀드 모금은 5월 8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해 모금액이 달성되면 마감된다. 참여방법은 해당 사이트(https://bfund.kr)에 접속해 회원으로 가입한 뒤 박상무 서산시장 후보에게 투자하기를 선택한다.

이후 투자약정서에 동의하고 내용을 입력한 뒤 계좌로 투자금액 송금하기를 누르면 투자가 완료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