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경형자동차 주차요금 지원조례 제정(안)” 의원발의
대덕구 “경형자동차 주차요금 지원조례 제정(안)” 의원발의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8.05.04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성 의원 발의 경형자동차(1000cc미만) 사용자

대전 대덕구 의회는 경형자동차사용을 권장하는 국가시책에 적극호응하고, 국제유가인상에 따른 에너지절약과 경형자동차를 사용하는 일반서민에게 미약하나마 주차요금을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 '대덕구 경형자동차 주차요금 지원조례 제정(안)'이 의원발의 됐다.

전국 최초로 제정되는 이 조례는 경형자동차(1000cc미만) 사용자가 공영주차장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할인 혜택이 주어지던 주차료를 민간유료주차장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주차료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내용이다.

임대성(대덕/가선거구) 의원이 발의한 ‘대덕구 경형자동차 주차요금 지원조례 제정(안)’은 오는 6월 개회예정인 대덕구의회 제150회 임시회에 상정, 의결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구의회는 금년 5월 15일까지 대덕구의회 홈페이지
(http://council.daedeok-gu.daejeon.kr/)를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이 조례가 통과될 경우 시행을 위한 준비기간을 거쳐 2009년 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임대성 의원은 “ 경형자동차 사용을 권장하는 국가시책과 국제유가 고공행진에 따른 서민생활의 부담 등을 고려하여 일반서민에게 미약하나마 경제적혜택을 주고자 조례 제정(안)을 의원발의하게 됐다”며 “구 예산형편상 혜택을 확대하여 제정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