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주민 정보화 교육과정 운영
대전 동구, 주민 정보화 교육과정 운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1.0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6층 컴퓨터 교육실… 컴퓨터와 SNS 등 총 10개 과정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지역 주민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세대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2018년 주민 정보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컴퓨터‧인터넷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SNS 활용과정 운영으로, 정보화 시대에 부합하는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동구청사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와 인터넷 기초, 한글‧파워포인트‧엑셀 활용, 스마트폰기초, 멀티미디어, SNS 활용 등 총 10개 과정으로, 구청 6층 컴퓨터교육실에서 총 30회에 걸쳐 진행된다.

구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신청은 평생학습과 홈페이지에서 과정별 접수기간에 맞춰 할 수 있으며, 단 컴퓨터 기초과정 교육의 경우 전화 또는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한편 작년 정보화 교육은 모든 과정이 조기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고, 구는 설문을 통한 수강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는 강좌를 개설하는 등 더욱 알차고 유익한 교육에 만전을 기해왔다.

구 관계자는 “날이 갈수록 정보화 역량이 중요해지는 만큼, 이번 교육이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동시에 재취업 등 제2의 인생설계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정별 신청기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기획감사실 정보화계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