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계획단계 그룹별 지원 장학 실시
그룹별 지원장학으로 중학교 교육활동 내실화 지원
2025-02-25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중학교 교육활동 영역별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지난 24일 동부교육지원청 내 대전교육연수원 분원 강의실에서 2025학년도 계획단계 그룹별 지원장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협의회는 신학년 준비 집중 기간에 논의된 사항과 학교의 특색있는 교육사업을 서로 공유하여 2025학년도 학교 교육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협의회는 중학교 38교를 3개 소그룹으로 나누고, 교육활동의 주요 영역인 수업·장학, 교육과정, 기초학력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전년도 사업 추진 시 우수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사업 운영 시 어려움을 파악하여 그룹별 토의・토론을 통해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그룹별로 학교 업무담당자 간 토의․토론 활동을 통해 전년도의 주요 사업에 대한 학교 교육활동 과정의 어려움과 문제점을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며, “2025학년도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육미란 중등교육과장은 “그룹별 장학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며,“단위학교의 강점을 살린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연수와 컨설팅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