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 참여기관 모집
선정기관에는 학습관리시스템 및 시스템 유지·보수, 컨설팅 등 지원 9. 26.(월)~10. 31.까지, 이메일 통해 접수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022년도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 지원 사업은 직업훈련 여건이 취약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LMS) 등을 지원함으로써, 교육훈련 수요자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新 훈련방법 적용을 선도해 직업훈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원격훈련 관리뿐만 아니라 ▲혼합훈련 관리 ▲실시간 쌍방향 훈련 ▲콘텐츠 저작도구를 통한 콘텐츠 제작 ▲모바일 앱을 활용해 시간·장소에 제약 없는 훈련 운영 등 효율성 높은 훈련 운영이 가능하다.
현재 직업훈련기관, 민간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 500여 개의 기관이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을 지원받아 활용하고 있다.
학습관리시스템 신청 대상은 직업능력개발 교육훈련을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 예정인 훈련기관·민간기업·대학 등이다. 신청 방법은 STEP 포털 공지사항에 업로드된 신청서 및 체크리스트, 사업·운영계획서, 증빙서류를 첨부해 내달 31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기관은 인적자원개발 및 관련 직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훈련기관, 민간기업, 공공기관, 대학, 특성화고 등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참여기관에게는 12월부터 학습관리시스템이 지원된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원활한 학습관리시스템 운영을 위해 신규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STEP 마켓 및 통합 콘텐츠 관리 시스템 소개, 新 훈련방법 운영 컨설팅 등의 사용자 교육과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변화되고 있는 평생직업능력개발 훈련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대면 교육 및 직업훈련 서비스의 활성화를 시도하는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